사)장애와사회, 문화여가활동지원 “좋은데이, 문화데이” 성료
장애인당사자·지원인력과 함께 영화관람 및 교류회
장애인당사자를 지원하는 활동지원사·근로지원인 자긍심 고취
사단법인 장애와사회(회장 김대유, 이하 장애와사회)는 지난 7월 4일, 7월 6일 이틀 동안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와 근로지원인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당사자 및 가족, 장애인당사자를 지원하는 활동지원사, 근로지원인을 대상으로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좋은데이, 문화데이를 진행했다. 장애인당사자 및 지원인력 등 총 81명이 참여했고 범죄도시3 영화관람과 교류회를 진행했다.
식전행사로 진행된 나의 지원인력을 칭찬합니다를 통해 장애인당사자를 지원하는 지원인력의 근로의지와 자긍심을 고취했다. 식전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당사자 A님은 “당사자의 입장에서 손과 발이 되어 지원해 주신다”, B님은 “지원을 요청하기도 전에 알아서 챙겨주는 민감성! 최고입니다.”라며 연계된 지원인력을 칭찬했다.
행사에 참여한 분들은 소감으로 “행사 후 교류회, 근로지원인과 활동지원사를 칭찬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 좋았다.”, “스트레스가 풀림”, “고생하시는 지원인력분들을 칭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같이 나누는 시간도 너무 의미 있었습니다.”, “같은 일을 하는 분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및 근로지원인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장애인당사자와 장애인당사자를 지원하는 활동지원사, 근로지원인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장애와사회(02-2697-0420)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와사회 홈페이지(humanrights 2012.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와사회는 앞으로도 문화여가활동지원을 통해 자립생활 및 일상생활 속 활력을 제공하고 이용 장애인당사자와 지원인력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