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전체 공지사항

[보도자료] 사)장애와사회, 2023년 상반기 근로지원인 양성교육 성료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09-01 13:58:20

)장애와사회, 2023년 상반기 근로지원인 양성교육 성료

근로지원인의 기본 자질 및 직무역량 강화

사단법인 장애와사회(회장 김대유, 이하 장애와사회)5월부터 6월까지 근로지원인 양성교육을 총 2회 진행하여 84명의 근로지원인을 양성했다. 양성교육을 통해 근로지원인이 갖춰야 할 기본 자질과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근로지원인서비스의 질을 제고 했다.

장애와사회는 작년에 이어 2023년 근로지원인 양성교육 위탁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양천구 지역에 유일한 교육기관으로 전문 근로지원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23년 상반기에는 539, 645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양성교육을 수료했다.

교육 내용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필수 교육과정 7개 과목과 자율 교육과정으로 장애인 자립생활, 사람중심실천(PCP), 장애인 편의시설과 보조공학의 이해 3개 과목으로 구성했다. 장애와사회는 장애인 자립생활 이념을 이해하고 근로지원인으로 활동하는 현장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내용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했다.

참여한 교육생은 장애인에 대해 도와줘야 된다는 생각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었습니다.”,“당연하게 누렸던 것들이 장애인에게는 당연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근로지원인으로 활동하기 위해서,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해서 꼭 받아야 하는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장애와사회는 하반기에 근로지원인 양성교육을 7월부터 10월까지 4회 진행한다. 교육은 18세 이상 근로지원인 활동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EDI 사이버연수원 근로지원인 Start Up!’ 교육 수료 후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기관 홈페이지(http://humanrights2012.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와사회는 앞으로도 근로지원인 교육을 통해 근로지원인서비스의 질적 강화를 도모하고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생활을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