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전체 공지사항

[홍보/모집] 사)장애와사회, 장애인활동지원사 모집!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01-31 14:11:30

 

보 도 자 료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조력자

)장애와사회, 장애인활동지원사 모집!

 

1. 사단법인 장애와사회(회장 김대유, 이하 장애와사회)는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을 위해 2023년 장애인활동지원사를 모집 한다. 장애와사회는 2018년 활동지원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장애인당사자의 자립생활을 위해 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 활동지원서비스는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신체활동, 가사활동, 사회활동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회서비스이다.

 

3. 장애와사회는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활동지원사를 상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남·녀 무관하며, 활동지원사 교육기관에서 이론 및 실기교육 40시간 수료 후 지원 가능하다.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등 유사 경력자는 32시간 수료하면 된다. 교육기관 및 일정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https://www.ableservice.or.kr:844 3)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2023년 장애와사회는 활동지원사 급여에 연차수당, 국공휴일수당, 근로자의날수당, 교육참석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복리후생 및 처우개선으로 우수 활동지원사 포상, 명절선물 지급(2), 경조사비 및 문화여가활동 지원이 있다. 특히, 활동지원사의 직무만족도 조사를 통해 활동지원사의 활동지원서비스 제공 환경을 점검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청취하는 등 활동지원사의 지속가능한 근로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5. 활동지원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필수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필수서류는 활동지원사 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범죄경력조회동의서 총 4가지로 장애와사회 홈페이지(humanrights2012.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작성 후 기관 메일(humanrights2012@humanrights2012.org)로 제출하면 된다.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을 위해 활동지원사를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접수 바란다.

 

붙임 웹자보 1.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